본문 바로가기

삶과 이야기들

서유럽 여행 #2 - 융프라우요흐

프랑스에서 T.G.V를 이용하여 벨포트 몽벨리아드 역에 도착 후

버스로 갈아타고 스위스 그린델발트로 이동합니다


 #1 스위스 융프라우요흐


하룻밤 유한 아이거블릭 호텔 입니다

1973년에 개장했다고 하는데 그린델발트에서 유명한 호텔이라고 합니다

말이 호텔이지 내부는 한국의 모텔과 비슷합니다ㅎ

호텔 쥔장이 한국에서 왔다고 태극기를 게양하는 센스를 보여주네요ㅎㅎ




그린델발트 마을 풍경

어제 밤 늦게 도착해서 몰랐는데 아침에 나와보니 호텔뒤로 그림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이런 곳에 살면 마음이 여유로워질 것 같습니다




안개에 쌓인 아이거 산...












그린델발트역에서 융프라우요흐로 올라가는 기차에 탑승을 합니다




융프라우요흐로 올라가는 기차...

융프라우요흐까지 1시간30분 정도 소요되지만 창밖으로 아름다운 풍경들이 보여서 그런지 길게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클라이네 샤이텍 역에서 융프라우요흐 까지 올라가는 기차로 환승을 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융프라우(4,158m)

융프라우는 처녀라는 뜻 이라고 합니다

삼대가 덕을 쌓아야 구름없는 융프라우를 본다고 하는데 저는 구름이 있는 풍경이 더 좋았습니다

결론는 제가 덕을 쌓지 못했다는 얘기지요ㅎㅎ




이 곳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가면 정말 멋질거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융프라우요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뮌히(4,107m)

산 정상에 구름이 걸려 넘어 갑니다




융프라우요흐 전망대에서 인증샷도 남기고...








우리 마눌님 신 났습니다 ㅎㅎ









융프라우요흐에 올라가면 컵라면을 먹어봐야 한다기에 우리도...ㅎ

컵라면 1개에 7유로, 뜨거운 물만 구입하면 4유로 입니다

저희는 물만 구입했습니다ㅎ




기차를 타고 내려오면서 보는 풍경들도 너무 아름답네요




라우터브루넨 마을

달력에서나 볼수 있음직한 풍경들을 봅니다




폭포가 있는 아름다운 마을 입니다

라우터브르넨 마을에는 폭포가 72개나 있다고 하네요




라우터브르넨 역에서 기차를 갈아타고 인터라켄으로 이동해서

점심식사 후 이탈리아로 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위스에서 더 있었으면 했지만

융프라우요흐를 내려와서 이탈리아로 가는 일정이여서

아쉬움이 컸던 여행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