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과 이야기들

서유럽 여행 #1 - 파리

마눌님과 10박 8일로 서유럽(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에 다녀왔습니다

들뜬 마음으로 떠난 여행이였지만

계획된 장소와 계획된 시간들...

제가 생각했던 여행은 어디가고 관광이 되었다는...


#1  파리


다들 아시는 에펠탑 입니다

철탑의 높이는 312m 라고 합니다  




에펠탑 똥꼬도 보고요




에펠탑에서 바라본 사요궁




에펠탑에서 바라보는 육군 사관학교




세느강




유리벽에 비친 에펠탑과 파리처자




개선문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근처에서 데모를 해서 경찰들이 100m 정도에서 출입을 통제 합니다

멀리서 바라보다 그냥 갑니다 ㅎㅎㅎ




사크레쾨르 대성당




몽마르뜨 언덕의 골목길...




몽마르뜨 언덕에서 버스킹을 하는 버스커...




이 분 또한 몽마르뜨 언덕에서 버스킹을 하시는 분인데 젊어서는 꽤 유명한 가수였다고 합니다




노트르담 대 성당

뉴스로 보셨겠지만 얼마 전 화재로 인해 종탑부분이 소실되어 긴급 보수공사 중 이였습니다

나무 의자에 놓인 조화가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당일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 애도의 눈물을 흘리시더군요




사요궁에서 바라보는 에펠탑




마눌님과 낮가지러운 포즈도 취해 봅니다 ㅎㅎㅎ




유람선을 타고 세느강을 관광 합니다




저녁이 되니 파리 시민들이 세느강 주변에 삼삼오오 모여 술을 마시며 놀고 있습니다




얘네들은 배가 지나가니 뒤돌아서서 엉덩이를 깝니다ㅎㅎ

참 재미있는 녀석들 입니다ㅎ




날이 어더워지니 에펠탑에 불이 켜집니다




유람선 내부 유리창에 비친 불빛에 에펠탑을 넣어 담아봅니다



#2 베르사유 궁전


베르사유 궁전 전경




천정과 벽면에는 당시에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들로 가득합니다




호화로움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베르사유 궁 뒷편에 있는 정원 입니다



#3 루브르 박물관


루브르 박물관 정문




밀로의 비너스(아프로디테)

꽤 유명한 비너스상이죠

이 아프로디테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올림포스 12신 중 하나이며

여성의 성적 아름다움과 사랑의 욕망을 관장하는 여신이라고 합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Nike)

유명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란 이름이 니케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모나리자

이 작품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요?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그린 모나리자 입니다

어마어마한 인파로 멀리서 바라만 봤습니다

만약에 모나리자가 경매에 나오면 얼마나 할까요?

약 40조원의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루프르 박물관에 있는 개선문

개선문은 여러 나라에 있지만 그 중에 유명한 개선문이 

파리의 개선문, 루브르 박물관의 개선문, 로마의 개선문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나오니 비가 내립니다

비 내리는 파리를 보면서 스위스로 가기위해 기차역으로 출발을 합니다




파리역에 도착하니 어느 버스커가 노래를 부릅니다

첫 곡은 저도 알고 있는 신나는 노래였는데 생각이 나질 않네요

제 한계 입니다ㅎㅎ